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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귀자모신의 꿈(鬼子母神の夢)
    Game/쯔꾸르 2014. 12. 22. 02:12




    귀자모신의 꿈 (鬼子母神の夢)


    평점 ★★★★☆


    요즘 후리무에서 게무콘을 하는 덕분에 좋은 작품들이 많이 올라와 있어 행복할 따름이다.


    특히나 쯔꾸르 게임을 매우 좋아하는 나로서는 최근에 이런 수작이 나왔다는게 참 기쁘기 그지없다.


    이 작품은 많은 쯔꾸르 게임 중에서도 스토리의 스토리에 의한, 스토리를 위한 작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사실 퍼즐이나 도망가는 부분은 작품에서 거의 의미가 없다.


    AI는 너무 멍청한 덕분에 어디 장애물이라도 있으면 걸려서 쫓아오지도 않는데다가


    게임 난이도를 낮추기 위해서인지 잡혀도 죽지않고 대체할 수 있는 물건(사구로의 열매)이 있으며


    퍼즐은 조금만 머리를 쓰면(사실 한 부분 빼곤 그럴 것도 없다) 쉽게 풀린다.


    제작자가 스토리에 신경쓴 티가 팍팍나는 부분이 '텍스트'부분


    나는 일본어를 겉핡기 식으로 배웠기 때문에 모르는 한자가 있으면 검색해가며 읽어서인지


    플레이 시간이 상상이상으로 길어졌다.


    텍스트가 안그래도 많은데, 더 많게 느껴졌다...


    스토리를 이해하고, 퍼즐을 푸는데 도움은 되지만 좀더 텍스트를 줄였으면 더 원만하게 스토리 진행을 할 수 있었을듯 싶다.


    스토리 구성은 최근에 나온 것 중에 가장 낫다.


    자연스럽게 깔려진 복선과 복선의 회수, 생각치 못했던 반전, 그리고 감동


    모든것을 갖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다만, 어디까지나 호러 어드벤쳐이고 '게임'이기 때문에 좀 더 퍼즐요소를 넣었어도 좋지 않았을까?


    하다보면 이게 호러노벨게임인지 호러 어드벤쳐인지 헷갈리는 경우가 많다.


    그런 단점을 스토리 하나가 커버해준 느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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